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1-22 NHL 정규 시즌

NHL 2021-22 이 주의 3 Stars ~ 8주차

1st Star: 조나탕 위베르도(Jonathan Huberdeau), 3경기 1골 8어시스트
지난 3경기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1골 8어시스트로 3연승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워싱턴전 3어시스트, 버펄로전 1골 4어시스트, 세인트루이스전까지 1어시스트를 올렸다. 특히 버펄로전 1-4로 뒤지고있던 경기 양상에서 이후 네 골에 관여하면서 역전승을 만든 점은 위베르도의 뛰어난 공격력을 엿볼 수 있는 경기력이었다.

이러한 위베르도의 활약이 더욱 돋보이는 점은 현재 플로리다가 부상자들이 다수 발생하게 되면서 전력에 약화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1라인 센터인 바르코프까지 11월 16일을 시작으로 로스터에서 빠져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로리다는 16일부터 현재까지 7승 1패의 호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분위기가 오른 토론토에게 뺏긴 리드를 곧바로 되찾으면서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위베르도의 활약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이다.

2nd Star: 빅토르 헤드만(Victor Hedman), 4경기 2골 6어시스트
지난 주 4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팀의 3승 1패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인트루이스와의 홈앤홈 시리즈에서 2골 2어시스트를 올리면서 승점 3점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보스턴전 1어시스트, 대승을 거둔 필라델피아전 까지 3어시스트를 올리면서 뛰어난 득점 기여능력을 보여주었다.

올 시즌 초반에 큰 실수들을 범하면서 경기를 패하는 데도 일조하는 모습으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헤드만이었으나, 득점에서만큼은 여전히 좋은 모습으로 팀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24경기 5골 21어시스트를 올리면서 경기당 1포인트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어느덧 수비수 전체 포인트 랭킹 1위에까지 올랐다. 쿠체로프, 포인트와 같은 주화력 자원이 빠진 상황에서 이를 공격에서 메우는 활약이 돋보였기에 가치가 있었다.

3rd Star: 제이크 궨츨(Jake Guentzel), 3경기 5골 1어시스트
지난 주부터 시작된 원정 5연전 중 캐나다 서부 팀 원정 3연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캘거리전 1골, 에드먼턴전 1골, 밴쿠버전은 해트트릭을 포함해 어시스트까지 더하면서 뛰어난 득점력을 올 해도 유감없이 선보이고 있다. EV상황에서도 두 골, 파워플레이 상황에서도 3골을 넣으면서 상황을 가리지 않고 상대의 골문을 맹폭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현재까지 12경기 연속 포인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궨츨은 12경기 기간동안 10골 6어시스트라는 놀라운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크로즈비의 윙어답게 연속 포인트 기간의 상당 부분이 크로즈비의 복귀와 겹쳐있는데, 13일 오타와전부터 시작된 연속포인트 기록은 14일 크로즈비가 복귀한 이후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크로즈비 역시 최근 포인트 페이스를 상당히 회복하면서 경기력이 올라온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말킨, 러스트가 복귀할 때까지의 시간을 버는 데는 충분한 활약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