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1-22 NHL 정규 시즌

NHL 2021-22 이 주의 3 Stars ~ 6주차

1st Star: 조니 구드로(Johnny Gauderau) - 캘거리 플레임스, 4경기 4골 3어시스트

동부 원정 7연전 중 4연전의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는데, 구드로의 활약이 더해지면서 3승 1연장패라는 좋은 성적을 가져갈 수가 있었다. 필리전 1어시스트를 시작으로 버펄로전 2골 1어시스트, 아일런더스전 1골 1어시스트에 보스턴전까지 1골을 넣으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버펄로, 보스턴전의 경우 결승골이 되었기 때문에 더욱 의미있는 활약이었다.

 

지난 시즌 트레이드설이 나왔었던 구드로는 올 시즌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19경기 8골 14어시스트를 올리면서 예전의 득점 감각을 상당부분 되찾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 시즌 캘거리는 여러 자원들이 뛰어난 공격력(린드홀름 20포인트, 맨저패니 17포인트, 카척 17포인트, 쉴링톤 12포인트)을 보여주면서 디비전 상위권을 마크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2nd Star: 일리야 삼소노프(Ilya Samsonov) - 워싱턴 캐피털스, 2경기 56세이브 2셧아웃

서부 원정 연전을 치르고 있는 워싱턴이었는데, LA, 새너제이전 삼소노프가 출전해 2연속 셧아웃을 올리면서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원정에 도움을 주었다. 킹스전 34세이브 셧아웃과 더불어 새너제이전은 22세이브 셧아웃인데, 직전 두 경기에서 부진했던 모습(플로리다전 15세이브 3실점, 콜럼버스전 26세이브 3실점)을 만회하는 경기력이었다.

 

올 시즌도 바네체크, 삼소노프의 체제로 가고있는 워싱턴은 현재까지는 바네체크가 12경기 선발, 삼소노프가 6경기 선발로서 조금 더 바네체크가 기회를 더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삼소노프의 최근 선전으로 인해서,바네체크가 2.54 90.6%, 삼소노프가 2.11 92.4%로  성적면에서는 조금 역전된 상황에서 삼소노프에게 조금 더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전 자리를 위한 두 선수의 싸움을 여전히 눈여겨 봐야 할 것이다.

 

3rd Star: 케일 머카(Cale Makar) - 콜로라도 애벌랜치, 2경기 3골 2어시스트

지난 주 밴쿠버, 시애틀 전에서 각각 1골 1어시스트, 2골 1어시스트로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격을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언론으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휴즈와의 대결도 많이 주목을 받았는데, 11일 경기 2어시스트, 17일 경기 1골 1어시스트로 두 경기 모두 0포인트에 그친 휴즈보다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고, 시애틀전은 초반부터 분위기를 잡는데도 크게 일조하면서 팀의 완승에 도움을 주었다.

 

머카의 활약은 올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초반 약간 부진한 출발을 했으나 12경기에서 5골 8어시스트를 올리면서 포인트 페이스를 확실히 회복하는 데 성공했으며, 강점인 슈팅 능력은 올 시즌 현재까지 16.7%(5/30)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부상자가 다수 발생하는 현 상황에서, 어려운 시즌을 보내는 콜로라도이나, 머카를 비롯해 캐드리, 란데스코그, 란타넨과 같은 자원들이 모두 분전하고 있으므로 반등의 여지는 남아있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