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21 NHL 정규 시즌

NHL 이 주의 3 Stars ~ 8주차

1st Star: 마크 스톤(Vegas Golden Knights), 베이거스 골든 나이츠

팀 상승세의 명실상부 핵심 자원이라고 할 수 있는 스톤이 이번 주 1st Star에 선정되었다. 지난주 4경기에서 2골 8어시스트의 최고의 활약으로 팀을 전승으로 이끄는데도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지난 주 일정의 경우 올 시즌 상당히 좋은 전력을 보이고 있는 미네소타와의 2연전이 있었는데, 스톤은 2연전에서 무려 1골 6어시스트를 쓸어담으면서 미네소타의 기선을 제압하는 데도 큰 도움을 주었다.

 

NHL 최고의 퍽 가로채기 능력과 함께, 풀 시즌 기준 30-40을 기대할 수 있는 파워포워드 자원은 상당히 귀중하며,  현재까지 21경기에서 6골 21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올 시즌도 베이거스 공격진의 가장 중요한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스톤이 부상으로 빠졌던 지난 미네소타전에서, 베이거스는 이 경기에서 미네소타에게 0-2로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패하면서, 다시금 스톤의 공수 양면에서의 중요한 존재감이 부각되는 장면이 있었는데, 웨스트 디비전 1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톤의 빠른 복귀가 필요할 것이다.

 

2nd Star: 대처 뎀코(Thatcher Demko), 밴쿠버 커넉스

지난 주 3경기에서 1.00, 96.9%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지난 플레이오프 에드먼턴에서의 폼을 되찾는데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다. 맞상대한 상대 역시 위니펙, 토론토 2연전으로 최근 분위기가 좋은 팀이었는데, 위니펙 전 셧아웃을 시작으로 토론토전 첫 경기 31세이브 1실점, 두 번째 경기 37세이브 2실점으로 팀의 승리에 상당한 공헌을 했다.

 

3월 초반의 모습은 2월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인데 2월 8경기에서 3.33, 88.8%의 저조한 성적을 보인 데 비해 3월은 현재까지 4경기에서 0.98, 96.9%로 2월의 부진을 현재까지는 만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3월은 이제 시작했기 때문에 앞으로의 경기에서의 모습은 장담할 수 없으나, 어려운 상황의 커넉스로는 뎀코가 일단 폼을 찾았다는 것 만으로도 일단 골문의 문제는 한시름 덜고갈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활약임에는 틀림없다.

 

3rd Star: 마르틴 네차스(Martin Nečas), 캐롤라이나 허리케인스

지난 주 4경기에서 2골 5어시스트로 캐롤라이나 연승 행진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지난 주 캐롤라이나는 디비전 최상위권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플로리다를 두 차례 만나는 어려운 일정이었는데, 네차스는 이 경기에도 첫 경기 결승골을 포함한 1골 2어시스트, 두 번째 경기인 7일 경기에도 1어시스트를 올리면서 라이벌을 견제할 수가 있었다.

 

네차스는 지난 시즌 64경기에서 16골 20어시스트를 올리며,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 올 시즌은 이보다 한 층 성장한 21경기 4골 14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주 득점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네차스의 성장으로 캐롤라이나는 풀 전력 기준 테레베이넨-아호, 트로첵-네차스, 스베치니코프-스털의 막강한 1,2,3라인 축을 형성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매년 놀라울 정도로 강력해지는 캐롤라이나를 현재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