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NHL 뉴스

NHL 드래프트 로터리 결과 발표

플레이오프 탈락 팀들을 대상으로 한 드래프트 로터리 결과가 발표되었다.

1. 버펄로 세이버스
2. 시애틀 크라켄
3. 애너하임 덕스
4. 뉴저지 데블스
5. 콜럼버스 블루재키츠
6. 디트로이트 레드윙스
7. 새너제이 샤크스
8. LA 킹스
9. 밴쿠버 커넉스
10. 오타와 세너터스
11. 시카고 블랙호크스
12. 캘거리 플레임스
13.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
14. 댈러스 스타스
15. 뉴욕 레인저스

올 해의 경우 개정된 추첨 방식(추첨 가능한 지명 순위가 1,2,3순위에서 1,2순위로 축소)으로 인해서 최하위 팀이 전체 3순위까지는 보장이 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에 직접적으로 수혜를 보는 팀은 올 시즌 최하위였던 버펄로였는데, 운이 따라주지 않았어도 3순위이므로 나쁘지는 않았으나, 큰 이변없이 1순위에서 버펄로가 당첨되면서, 2018년에 이어 모처럼 전체 1순위로 지명을 하게 되었다.

시애틀은 뉴저지와 함께 10.3%의 확률로 1순위에 당첨될 가능성이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2순위에 당첨이 되면서, 팀을 꾸리는 데 큰 힘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베이거스가 2017년 로터리 당시 운이 따르지 않으면서 6순위(코디 글래스 지명)에 그쳤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로터리 운은 훨씬 따랐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애리조나가 지난 컴바인에서의 징계로 인해 1라운드 지명권이 박탈당한 상황이기 때문에, 시카고 아래로 지명하는 팀들은 한 자리씩 올라가는 소소한 이득도 챙길 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