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HF World Junior Championship/대회 일일 정리

2020 WJC U20 조별 예선 6일차 정리

A조 9경기 스웨덴 6 - 2 슬로바키아

스웨덴 1위 확정

스웨덴이 어렵지 않게 슬로바키아를 잡아내면서 A조 1위를 확정지었다. 스웨덴은 모든 라인에서 골을 뽑아내는 선수진의 깊이에서 크게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경기를 잡아낼 수 있었다. 또한 쇼트핸디드, 파워플레이골을 모두 한 골 이상씩 기록한 부분 역시 경기력에서 크게 앞선 것을 보여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슬로바키아는 오늘 경기 역시 리드를 잡고 수비전에 들어가는 장기의 경기운영을 아예 발휘하지 못하면서 무기력하게 패하고 말았다. 

 

B조 9경기 러시아 6 - 1 독일

위기의 상황에서 응답한 파워플레이

1피리어드부터 2-0으로 앞서나간 러시아는 2피리어드에서 무려 파워플레이골을 세 골을 연속적으로 꽂아내면서 승부를 확정지었다. 이 경기 전까지 0/14로 부진했던 러시아의 파워플레이는 독일을 상대로 일거에 세 골을 넣는 힘을 발휘하면서 경기를 승리할 수 있었다. 오늘 경기 투입된 야로슬라프 아스카로프는 22세이브 1실점으로 높은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보였으며 SKA에서 활약하는 키릴 마르첸코 역시 5포인트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반면 독일은 이전까지 팀의 경쟁력이었던 파워플레이가 오늘 전혀 풀리지 않았으며, 처음 다섯 골을 내주며 틀어진 경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강등라운드로 향하게 되었다.

 

A조 10경기 핀란드 2 - 5 스위스

핀란드의 방패를 뚫어낸 스위스의 공격진

핀란드가 파워플레이 골로 기분좋게 출발했으나, 이후 2피리어드부터 스위스의 장기인 스케이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하고 핀란드 수비진의 빈틈을 만들어내며 경기를 역전하는 장면이 있었다. 이후 핀란드는 동점으로 만회했으나, 중립지역에서의 턴오버, 수비지역에서의 느슨한 플레이가 겹치면서 핀란드 답지 못한 경기력을 펼치고 말았다. 스위스 하키 자체가 공격의 전개 능력과 같은 부분은 상당히 경쟁력이 있으며, 상대방의 실수를 잘 캐치하는 장면까지 눈에 띄는 경기였다. 이번 경기의 결과 스위스가 핀란드를 제치고 A조 2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B조 10경기 캐나다 7 - 2 체코

노련한 캐나다의 운영에 말린 체코

캐나다 선수들은 초반부터 거칠게 몰아붙이면서 체코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를 유도했다. 체코 선수들이 거친 플레이에 평정심을 유지하지 못하면서 좋지 않은 페널티를 지속적으로 범했고, 1피리어드 허용한 3차례의 파워플레이(마이너 2개, 메이저 1개)에서 4골이 터졌고, 설상가상으로 4번째 골 장면에서 골리까지 부상을 당하면서 경기가 틀어지고 말았다. 물론 체코도 2피리어드 10분경 14초만에 두 골을 넣으면서 혹시나 하는 장면을 마련했으나, 이후 약 1분 10초만에 두 골을 실점하면서 사실상 승부가 나고 말았다. 이번 경기의 결과로 B조는 캐나다가 1위, 미국이 2위, 러시아가 3위, 체코가 4위로 조별 예선을 마감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