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1라운드 8일차

동부 콘퍼런스 1라운드

(1)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 2 - 0 몬트리올 커네이디언스 (8)

필라델피아 3-1 리드

주요 스탯 라인

필라델피아

미하엘 라플(Michael Raffl) - 1골, 2히트, 2블로킹

로베르트 헤그(Robert Hägg) - 3히트, 2블로킹

카터 하트(Carter Hart) - 29세이브 셧아웃

 

몬트리올

시어 웨버(Shea Weber) - 3히트, 3블로킹

브렛 쿨러크(Brett Kulak) - 4히트, 4블로킹

 

또 한번 약간의 빈틈을 골로 만들어내면서 승리를 가져간 필라델피아다. 지난 경기와 비교해 조합에서 큰 변화를 준 필라델피아였는데, 1라인에 기용된 라플이 골을, 2라인 역시 골에 기여하면서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다. 

 

몬트리올의 경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에서 머신건처럼 쏟아지는 공격이 전혀 나오지 않고 있는데, 이러한 역할의 중심에 있는 도미, 드루앵, 갤러거가 이번 시리즈 들어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있다. 5골이 쏟아졌던 2차전을 제외하고는 3경기에서 1골 밖에 넣지 못하고 있으면서 득점력의 부재에 시달리고 있다. 필라델피아의 수비가 드문드문 무너지면서 상당히 좋은 찬스도 많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해당 흐름이 지속되는 부분은 결국 몬트리올을 탈락에 위기까지 몰아넣고 있다.

 

서부 콘퍼런스 1라운드

(6) 캘거리 플레임스 1 - 2 댈러스 스타스 (3)

댈러스 3-2 리드

캘거리

미카엘 바클룬드(Mikael Backlund) - 1골, 3히트, 1블로킹

캠 탤벗(Cam Talbot) - 30세이브 2실점

 

댈러스

제이미 벤(Jamie Benn) - 1골

욘 클링베리(John Klingberg) - 1골, 1히트, 2블로킹

제이미 올랙시액(Jamie Oleksiak) - 5히트, 3블로킹

안톤 후도빈(Anton Khudobin) - 28세이브, 1실점

양 팀의 골리가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저득점전으로 흘렀으나, 3피리어드 초반의 클링베리의 골로 승부가 결정나고 말았다. 

 

캘거리 입장에서는 결과적으로 쇼트핸디드 골을 실점한 부분이 아쉽게 되고 말았는데, 두베의 약간은 무리한 플레이에서 나온 턴오버가 연관되었기에 피할수가 있었던 실점이었기 때문이다. 

 

두 팀의 골리들이 상당히 좋은 활약을 했는데, 후도빈이 조금 더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 경기에서도 28세이브로 철저하게 캘거리의 공격을 최종 라인에서 봉쇄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였기 때문에, 다음 경기에서도 후도빈이 출장을 기대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숍의 부진으로 인해서 후도빈이 좋은 활약을 보여줬어야만 했는데, 지난 경기의 부진을 씻음과 동시에 본 모습을 찾은 점은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동부 콘퍼런스 1라운드

(3) 워싱턴 캐피털스 3 - 2 뉴욕 아일런더스 (6)

아일런더스 3-1 리드

주요 스탯 라인

워싱턴

알렉산드르 오베치킨(Alexander Ovechkin) - 2골, 3히트, 2블로킹

예브게니 쿠즈네초프(Evgeny Kuznetsov) - 1골, 1어시스트

존 칼슨(John Carlson) - 2어시스트

브레이든 홀트비(Brayden Holtby) - 24세이브 2실점

 

아일런더스

닉 레디(Nick Leddy) - 1어시스트, 3히트, 2블로킹

애덤 펠릭(Adam Pelech) - 1히트, 3블로킹

 

초반 아일런더스가 두 골을 몰아칠 때까지만해도 아일런더스의 승이 가까워 보였으나, 워싱턴도 2피리어드 순식간에 동점을 만들었으며, 3피리어드 오베치킨의 날카로운 슛으로 워싱턴이 한 경기를 만회했다.

 

워싱턴은 탈락 위기에 놓인 절체절명의 순간에 이번 경기도 벡스트룀이 결장하면서 암운이 드리웠는데, 1라인에 활약했던 쿠즈네초프, 오베치킨이 세 골에 모두 관여하면서 확실한 스타 파워로서 경기를 잡아오는 데 성공했다. 아일스의 견실한 체킹 플레이에 경기가 말리는 모습을 시리즈 내내 보인 부분도 이번 경기에서는 어느 정도 대응을 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모습이 이어진다면, 꽤 아일스를 괴롭힐 수 있을 것이다.

 

서부 콘퍼런스 1라운드

(8) 시카고 블랙호크스 3 - 4 베이거스 골든나이츠 (1)

베이거스 4-1 승리

주요 스탯 라인

시카고

앨릭스 데브링킷(Alex DeBrincat) - 1골, 4히트

조너선 테이브스(Jonathan Toews) - 1골, 3블로킹

 

베이거스

맥스 패처래티(Max Pacioretty) - 1골, 1어시스트, 4히트

빌리암 칼손(William Karlsson) - 2어시스트, 2히트, 3블로킹

앨릭스 마르티네즈(Alex Martinez) - 1골, 1히트, 3블로킹

 

시카고가 강점인 공격력을 십분발휘하면서 다득점전으로 경기를 이끌고 갔으나, 베이거스 역시 이러한 운영을 곧잘 해내면서 역전승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이로서 베이거스는 4-1로 가장 먼저 1라운드를 마무리짓고 2라운드로 향하게 되었다.

 

베이거스는 이번 경기 1피리어드 0-2, 2피리어드도 2-3으로 역전을 당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 적은 있으나, 실점 이후 순식간에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 모습ㅇ르 지속적으로 보여주면서 경기의 흐름을 어렵지 않게 되찾아왔다. 강력한 1,2,3라인은 오늘 경기에서도 여전히 득점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시카고의 자그마한 빈틈을 성공적으로 득점으로 만들어내는 모습과 같은 강점 역시 이번 경기에서 잘 드러났다.

 

반면 시카고의 경우 이번 경기는 모처럼 자신들이 잘 할 수 있는 득점전의 양상으로 펼쳐졌고, 2차전과 달리 리드를 가져가는 양상으로 펼쳐졌으나, 약점인 수비 지역에서의 빈틈을 결국은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역전패로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말았다. 하지만, 올 시즌 성과 자체가 없다는 것은 아닌 것이 콜리턴 감독의 공격 체계가 에드먼턴과 같은 강력한 팀으로도 화력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었으며,  새롭게 영입한 메테가 성장한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다크, 보크비스트와 같은 어린 선수들도 뛰어난 활약을 보인 점과 같은 좋은 점도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