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ntinental Hockey League/2019 KHL 가가린 컵 플레이오프

2018-19 가가린 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 6일차

54경기

(6) 살라바트 율라예프 우파 2 - 1 (1차 연장) 압토모빌리스트 예카테린부르크 (1)

살라바트 2-1 리드

다시 한 번 북유럽 트리오가 연장 결승골을 득점하면서 경기의 주인공이 되었다. 물론 44분 압토모빌리스트의 알렉산드르 쿠체랴벤코(Alexander Kucheryavenko)의 쇼트핸디드 골이 터진 부분이 있었으나, 어쨌든 파워플레이를 7차례나 얻어내면서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던 살라바트의 경기력이 좋았다. 


전반적으로 경기를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압토모빌리스트는 3차전 들어서 크게 압도하는 모습은 전혀 보여주지 못한 채 살라바트에게 오히려 슈팅수에서 밀렸으며, 야쿱 코바르주도 41세이브 2실점으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으나, 메트솔라의 42세이브 1실점에 상대적으로 밀리는 아쉬운 결과를 맞이하고 말았다.


55경기

(4) 아방가르드 옴스크 5 - 0 바리스 아스타나 (2)

아방가르드 2-1 리드

아방가르드가 확실한 파워플레이 전개 능력을 보여주면서 완승을 가져갔다. 아방가르드는 8차례의 파워플레이 기회에서 4골을 넣으면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팀의 탑 6 공격수들이 모두 불을 뿜으면서 승리를 가져갈 수가 있었다. 주전 골리인 이고르 봅코프(Igor Bobkov)는 20세이브 셧아웃에 첫 골의 어시스트까지 기록하면서 승리를 자축했다.


전반적으로 페널티 관리능력이 취약했던 바리스였으며, 그 결과 중요한 원정 초전을 망치는 결과를 맞이하고 말았다. 드미트리 셰브첸코(Dmitry Shevchenko)의 2+10, 파트리스 코르미에(Patrice Cormier)의 5+20을 비롯해 5:3 기회 역시 한 차례 내주는 등 숱한 실점 기회를 내주고 말았고, 좋은 득점원이 즐비한 아방가르드가 기회를 놓치지 않으면서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