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 League Ice Hockey/AL 뉴스

아시아리그 연내 개최 불발, 저팬 컵 2020 개최

아시아리그는 8월 20일 공지 발표를 통해서 2020-21시즌의 정상적인 연내 개최는 불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의 최근 코로나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기 때문에, 직전 공지에서 발표했었던 3가지의 조건이 충족되기는 어렵다고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좋지 않은 소식 중에서도 지난 발표에서 언급한 대로 연내 국내 컵 대회는 치뤄질 가능성이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 일환으로서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저팬 컵 2020'을 개최하는 것이 확정되었다.

 

-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저팬 컵 2020

참가 팀: 오지 이글스, 히가시 홋카이도 크레인즈, 도호쿠 프리블레이즈, HC 도치기 닛코 아이스벅스, 요코하마 그리츠

경기 방식: 홈 어웨이 방식으로 각 팀이 4차례 대결, 1팀 당 16경기

개최지: 도마코마이, 삿포로, 구시로, 하치노헤, 닛코, 요코하마

개최 기간: 2020년 10월 10일 ~ 2020년 12월 27일

순위 결정 방식: 승률에 따른 순위 결정

외국인 선수 규정: 각 팀 2명의 외국인 선수의 기용이 가능

 

이번 대회는 2018년 이후로 2년 반 정도만에 치뤄지는 저팬 컵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홈 어웨이로 각각 2경기씩을 치르고 주말에만 펼쳐질 예정이다. 개최지로서 삿포로의 쓰키사무 체육관이 들어가 있는데, 쓰키사무에서는 11월 14,15일 주말만 유일하게 개최되며, 요코하마와 오지의 경기가 예정되어있다. 

 

요코하마는 '고세 신요코하마 스케이트 센터'를 홈 링크로서 활용할 예정이다. 좌석수는 2500석이며, 현재는 해체된 세이부 프린스래비츠의 홈 경기장으로도 활용되었던 경기장이기도 하다. 요코하마의 홈 데뷔전은 10월 17일 크레인즈를 상대로 치뤄질 예정이다. 프리블레이즈 역시 새롭게 완공한 링크인 플랫 하치노헤(FLAT HACHINOHE)에서 10월 17일 처음으로 아시아리그 공식전을 개최하게 된다. 

 

따로 플레이오프나 순위 결정전은 치뤄지지 않는 리그전 형식이기 때문에, 한 경기 한 경기의 중요성이 크며, 크레인즈, 블레이즈, 아이스벅스의 전력은 아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순위 싸움 자체는 재미있게 흘러갈 가능성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