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트레이드

시카고, 새너제이, 베이거스 트레이드

시카고: 2021년 베이거스 2라운드 지명권, 2022년 베이거스 3라운드 지명권

새너제이: 마티아스 얀마르크의 캡 50%, 2022년 버펄로 5라운드 지명권(베이거스 소유)

베이거스: 마티야스 얀마르크(Mattias Janmark), 닉 디시모네(Nick DeSimone)

 

베이거스가 얀마르크를 영입하면서 공격진을 강화했다.

 

최근 네 시즌 동안 댈러스에서 뛰면서 3라인 수준의 보조 자원으로서 자리잡는데 성공한 얀마르크는, 지난 오프시즌 시카고와 1년 계약을 맺으면서 팀을 옮긴 바가 있다. 올 시즌도 현재까지의 41경기에서 10골 9어시스트로서 3라인에서의 득점 기여 부분은 나쁘지 않았다.

 

베이거스 입장에서는 패처래티-스티븐슨-스톤의 1라인, 마르체소-칼손-스미스의 2라인이 구축된 상황이고, 3라인 역시 노세크, 터크가 있으나, 이외의 윙자리 하나가 썩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에서의 보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얀마르크가 센터까지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얀마르크를 3라인, 노세크를 원래 위치인 4라인 센터로 기용할 가능성도 있다.

 

시카고는 상위 라운드 지명권 두 장을 받아내면서 상당한 가치를 받아오는 데 성공했다. 얀마르크의 3라인에서의 활약도는 좋았으나, 다크가 복귀한 시점에서 충분히 덜어낼 수 있는 자원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 올 시즌 만료되는 선수를 대가로는 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새너제이 역시 중간에서 얀마르크의 캡을 받으면서 5라운드 지명권을 받았는데, 캡의 부담이 없는 새너제이이기 때문에 또 한 번 캡을 받으면서 다른 팀을 도와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