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NHL 뉴스

NHL 올스타전 감독 및 대체 선수 발표

NHL 각 디비전의 올스타를 이끌 감독진이 발표되었다.

 

올 시즌 역시 시즌의 반환점을 돈 시점에서 가장 승점 획득률이 높은 감독들이 선정되었으며, 메트로폴리탄 디비전에서 워싱턴 캐피털스의 감독인 토드 리어던(Todd Reirden), 애틀랜틱 디비전에서 보스턴 브루인스의 브루스 캐시디(Bruce Cassidy), 센트럴 디비전에서 세인트루이스 블루스의 감독인 크레이그 버루비(Craig Berube), 퍼시픽 디비전에서 베이거스 골든나이츠의 감독인 제러드 갤런트(Gerard Gallant)감독이 선임되었다.

 

더불어 이번 올스타전에 선정된 베이거스 골든나이츠의 마르크 앙드레 플뢰리(Marc-Andre Fleury)역시 오베치킨과 마찬가지로 올스타전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오베치킨과 마찬가지로 휴식의 목적이 가장 클 것으로 보인다. 플뢰리의 빈자리는 밴쿠버의 야코브 마르크스트룀(Jakob Markström)이 대신 선발되었다.

 

현재 올스타전에 선정된 일부 자원들(제이크 궨츨 시즌아웃, 요나스 코르피살로 부상)이 부상으로 인해 올스타전에 출장하지 못할 가능성이 많은 상황인데, 아직 이 두 선수에 대한 대체 선수는 발표되지 않았다.

 

*1월 8일 업데이트: 코르피살로와 궨츨의 빈자리는 피츠버그의 트리스탄 자리(Tristan Jarry), 크리스 르탕(Kris Letang)이 대신 출장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1월 11일 업데이트: 애너하임의 야코브 실프베르베리(Jacob Silfverberg)가 둘째의 출산으로 출장을 고사했으며, 새너제이의 로건 커추어(Logan Couture)역시 최근 당한 부상으로 6주간의 이탈이 확정되어 출장이 불가능해졌다. 두 선수의 빈자리는 베이거스의 맥스 패처래티(Max Pacioretty), 토마시 헤르틀(Tomáš Hertl)이 메울 예정이다.

 

*1월 14일 업데이트: 오베치킨의 불참으로 공석이 된 메트로폴리탄 디비전 주장 자리는 크리스 르탕(Kris Letang)이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보스턴의 골리 투카 라스크(Tuukka Rask) 역시 출장을 고사했으며, 탬파베이의 안드레이 바실렙스키(Andrei Vasilevskiy)가 대신 선발되었다.

 

*1월 15일 업데이트: 부상을 당한 뉴저지의 카일 팰미어리(Kyle Palmieri)가 올스타전 출장이 불가능해져 니코 히시어(Nico Hischier)가 대신 올스타전에 출장하게 되었다.

 

*1월 16일 업데이트: 부상중인 애리조나의 다시 켐퍼(Darcy Kuemper)를 대신해 캘거리의 다비트 리티흐(David Rittich)가 대신 선발되었다.

 

*1월 22일 업데이트: 아르테미 파나린(Artemi Panarin)도 상반신 부상으로 올스타전 결장이 확정되었고, 팀 동료인 크리스 크라이더(Kris Kreider)가 대신 선발되었다.

 

*1월 23일 업데이트: 토론토의 오스턴 매슈스(Auston Matthews)역시 부상으로 올스타전 본 경기에 불참한다. 대신 출장할 선수는 오타와의 브래디 카척(Brady Tkachuk)으로 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