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3라운드 8일차

동부 콘퍼런스 결승 4차전

(2) 탬파베이 라이트닝 4 - 1 뉴욕 아일런더스 (6)

탬파베이 3-1 리드

주요 스탯 라인

탬파베이

온드르제이 팔라트(Ondřej Palát) - 1골, 1어시스트, 4히트

브레이든 포인트(Brayden Point) - 1골, 1어시스트

야니 고르드(Yanni Gourde) - 2어시스트

니키타 쿠체로프(Nikita Kucherov) - 2어시스트

라이언 맥도너(Ryan McDonagh) - 1히트, 4블로킹

안드레이 바실렙스키(Andrei Vasilevskiy) - 26세이브, 1실점

 

아일런더스

브록 넬슨(Brock Nelson) - 1골

앤디 그린(Andy Greene) - 2히트, 3블로킹

 

탬파베이가 4차전도 어렵지 않게 아일스를 잡아내면서 경기의 승리를 잡아올 수가 있었다. 경기의 흐름이 요동쳤던 부분은 아일스의 첫 골 장면이었는데, 넬슨의 선제골로 좋은 분위기를 먼저 만든 쪽은 아일스 쪽이었으나, 탬파가 실점 이후 27초만에 두 골을 몰아치면서 일거에 분위기를 다시 가져올 수 있었다. 

 

오늘 경기에서 탬파는 다시 뭉친 쿠체로프, 포인트, 팔라트 라인이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면서 결승골 및 세 번째 골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 선수의 패스 플레이 및 공격 지역에서의 전개에 아일스 수비진이 맥없이 뚫리는 모습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 이전 라운드 까지의 아일스가 강호들을 상대로 수많은 턴오버를 만들고 질식시켰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확실히 의미있는 활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일스는 탬파의 지역으로 진입하는 것부터 고전하면서 탬파의 지역 수비를 효율적으로 깨내지 못했다. 또한, 이번 시리즈 들어서 파워플레이 골을 한 골 밖에 넣지 못하고 있는데, 이번 경기도 세 차례 모두 놓치고 말았다. 보스턴을 상대로 매 경기 파워플레이 골을 실점하면서, 완벽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탬파의 페널티킬을 부분을 공략하지 못하는 점 역시 시리즈가 어렵게 흘러가는데 일조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