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최종일

동부 콘퍼런스 2라운드

(6) 뉴욕 아일런더스 4 - 0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 (1)

아일런더스 4-3 승리

주요 스탯 라인

아일런더스

조시 베일리(Josh Bailey) - 2어시스트

브록 넬슨(Brock Nelson) - 1골, 2어시스트

라이언 퓰록(Ryan Pulock) - 1어시스트, 3히트, 4블로킹

토마스 그라이스(Thomas Greiss) - 16세이브, 셧아웃

 

아일런더스가 필라델피아를 손쉽게 제압하면서 동부 결승으로 향하게 되었다. 견실하고 상대의 실수로 틈을 벌리는 특유의 경기력은 여전했으며, 2-0이 된 시점부터는 사실상 승부가 마무리되었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 필라델피아 선수들은 전의를 상실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반적인 시리즈의 흐름이 필라델피아가 손쉽게 리드를 잡은 경기에서도 따라잡히면서 경기를 패하는 그림이 반복되었는데, 리드를 내준 상황에서 따라가기를 기대하기엔 쉽지가 않았다.

 

아일런더스는 이번 경기에서 넬슨, 보빌리에, 베일리 라인이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면서 세 골에 관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시리즈 내내 자신들의 경기력인 끈기, 타이트한 경기 운영을 잘 보여주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다. 발라모프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경기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그라이스가 확실하게 구원역할을 수행한 점 역시 돋보이는 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