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10일차

서부 콘퍼런스 2라운드

(2) 콜로라도 애벌랜치 4 - 1 댈러스 스타스 (3)

3-3 동률

주요 스탯 라인

콜로라도

네이선 매키넌(Nathan MacKinnon) - 1골, 1어시스트

미코 란타넨(Mikko Rantanen) - 1골, 1어시스트

케일 머카(Cale Makar) - 1골, 1히트, 4블로킹

마이클 허친슨(Michael Hutchinson) - 27세이브 1실점

 

댈러스

제이미 벤(Jamie Benn) - 4히트, 3블로킹

미로 헤이스카넨(Miro Heiskanen) - 1골, 3히트, 2블로킹

에사 린델(Esa Lindell) - 2히트, 4블로킹

 

콜로라도가 다시 한 번 승리를 가져오면서 시리즈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1피리어드 두 번의 파워플레이 찬스를 놓치고, 허친슨이 쉬운 퍽을 막지 못하면서 0-1로 끌려갈 때만 하더라도 분위기가 좋지 않았으나, 자도로프가 상대의 거친 플레이의 도움을 받은 득점과 머카의 적극적인 가담이 만든 골로 역전을 잡으면서 분위기를 가져왔다. 또한, 세 번째 란타넨의 득점은 3차전 골의 재판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유사한 상황에서 만들면서 쐐기를 박았다.

 

또한 시리즈의 분위기가 댈러스의 포인트 슛에 이은 리바운드 및 2차 찬스와 같은 부분에서 통제가 안되면서 많은 실점을 했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1차적으로 네트로 붙이는 슛과 같은 점을 잘 차단하면서 댈러스에게 득점의 여지를 별로 주지 않았다. 또한, 지난 경기에서 잘 되지 않았던 페널티 관리 역시 이번 경기는 완벽했으며, 댈러스에게 단 한 차례 밖에 파워플레이를 주지 않음과 동시에 이를 막아내면서 승부를 수월하게 가져올 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