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3라운드 1일차

서부 콘퍼런스 결승 1경기

(3) 댈러스 스타스 1 - 0 베이거스 골든나이츠 (1)

댈러스 1-0 리드

주요 스탯 라인

댈러스

욘 클링베리(John Klingberg) - 1골, 1히트, 2블로킹

조엘 핸리(Joel Hanley) - 2히트, 4블로킹

안톤 후도빈(Anton Khudobin) - 25세이브 셧아웃

 

베이거스

폴 스태스니(Paul Stastny) - 4히트, 3블로킹

잭 화이트클라우드(Zach Whitecloud) - 5히트, 4블로킹

앨릭스 마르티네즈(Alec Martinez) - 1히트, 5블로킹

마르크앙드레 플뢰리(Marc-Andre Fleury) - 24세이브, 1실점

 

댈러스가 경기 초반의 첫 골을 끝까지 완벽하게 지켜내면서 첫 경기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오늘 경기의 댈러스는 베이거스의 공격 전개와 같은 부분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베이거스의 공격을 완벽하게 봉쇄하는 데 성공했다. 댈러스 자신이 경기의 템포를 늦추면서 무리하게 공격 전개를 자제했으며 베이거스가 좋아하는 공격 차단 후 역습과 같은 전개를 하는 것을 피했으며, 베이거스가 치고나올 때는 미리 넓게 자리를 잡으면서 쉽게 지역 진입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베이거스를 조절했다. 그 결과 1,2피리어드의 슈팅의 차이는 23-12로 거의 두 배 가까이 차이가 발생했다.

 

베이거스는 이번 경기에도 지난 밴쿠버와의 7차전과 동일한 라인 조합과 라인업을 들고나왔는데, 이번 경기는 큰 성과를 보지 못했고, 밴쿠버의 경기들과 마찬가지로 공격에서 물꼬를 터줄만한 활약을 해줄만한 공격수가 끝까지 등장하지 않으면서 경기의 전환점을 만드는 데 실패했다. 물론 신장의 이점을 잘 활용하는 댈러스를 상대로 리브스가 없었다는 점 역시 변수자체는 될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댈러스의 수비 체계에 베이거스의 강점인 다양한 공격이 막히는 최악의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다음 경기에서 이를 정비할 필요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