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2020 스탠리 컵 플레이오프

2019-20 NHL 플레이오프 조별 예선 최종일

동부 콘퍼런스 조별 예선

(1) 보스턴 브루인스 1 - 2 워싱턴 캐피털스 (3)

주요 스탯 라인

보스턴

제이크 더브러스크(Jake DeBrusk) - 1골

투카 라스크(Tuuka Rask) - 23세이브 2실점

 

워싱턴

톰 윌슨(Tom Wilson) - 1골, 3히트, 3블로킹

T. J. 오시(T.J. Oshie) - 1골, 1히트, 2블로킹

브레이든 홀트비(Brayden Holtby) - 30세이브 1실점

 

워싱턴이 마지막 경기에서 1승을 더하면서 3번 시드를 확정지었다. 오시의 빈틈을 공략한 골을 만들면서 1-0, 윌슨 역시 견실한 스케이팅이 돋보이는 역습으로 2-0을 만들며 앞서나갔고, 이후 보스턴이 더브러스크의 골로 한 점을 만회하기는 했으나, 리드를 끝까지 잘 지키면서 2-1 워싱턴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경기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워싱턴 선수는 홀트비였는데, 보스턴의 좋은 찬스가 드문드문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홀트비가 철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경기의 리드가 넘어가지 않을 수가 있었다. 1피리어드 슈팅이 2개에 불과했을 정도로 워싱턴의 경기력이 생각보다 좋지 못했기 때문에 홀트비의 활약이 더욱 값졌는데, 곧 시작될 1라운드에서도 이러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면, 이번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스턴은 여전히 제대로 된 경기력을 찾지 못한 채 조별 예선 최하위로 4번 시드가 되고 말았다. 정규시즌에 돋보였던 1라인의 강력한 힘, 카셰의 가세로 더욱 좋아진 공격진의 깊이와 같은 장점은 전혀 나오지 않으면서 3경기에서 4득점에 그치는 답답한 득점력을 보이고 말았기 때문에 많은 개선점이 눈에 보였던 경기였다고 할 수 있다.

 

서부 콘퍼런스 조별 예선

(4) 댈러스 스타스 2 - 1 (연장승) 세인트루이스 블루스 (1)

주요 스탯 라인

댈러스

조 파벨스키(Joe Pavelski) - 1골, 24:12

미로 헤이스카넨(Miro Heiskanen) - 1어시스트, 3테이크어웨이, 25:07

안톤 후도빈(Anton Khudobin) - 21세이브, 1실점

 

세인트루이스

로버트 토머스(Robert Thomas) - 1골

알렉산데르 스텐(Alexander Steen) - 1히트, 3블로킹, 13:32

앨릭스 피에트란젤로(Alex Pietrangelo) - 5블로킹, 24:40

제이크 앨런(Jake Allen) - 37세이브 1실점

 

세인트루이스가 경기의 첫 슈팅에서 득점을 만들면서 앞서나갔으나, 댈러스가 종료 30초여를 남겨두고 파벨스키의 골로 동점으로 따라붙었다. 이후 두 팀은 승부를 내지 못하고 슛아웃으로 향했는데, 구랴노프의 슛아웃 결승골로 댈러스가 추가 승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전반적으로 두 팀의 경기력이 아주 좋지만은 못했는데, 댈러스의 경우 스코어에서 뒤지는 상황이기에 조금더 공세적으로 나왔고 경기 내내 슈팅 역시 38개나 만들어내는 등 공격의 전개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세긴이 결장한 상황에서도 이 정도의 공격 전개를 하는 모습 자체는 보여주었으나, 결국 득점을 만드는 데 있어서는 크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파워플레이에서도 11개의 슈팅에서 무득점에 그치면서 성과를 내지 못한점은 경기가 자동적으로 어려워질 수 밖에 없는 부분이었다.

 

세인트루이스 입장에서는 1피리어드에 두 번째 골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된 부분이 결과적으로는 아쉽게 되고 말았다. 1-0의 리드를 경기 끝까지 안정적으로 지키는 데 까지는 성공했지만, 전반적인 경기력 자체는 좋지 않았다. 1~3피리어드까지의 슈팅 수의 합계는 19개 밖에 되지 않았으며, 이 중 10개가 2,3피리어드에서 나왔다. 파워플레이 찬스를 5번이나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공격의 전개가 좋지 못했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 아니다.

 

조별 예선의 마지막 경기의 결과가 나옴으로서 각 콘퍼런스 별 최종 순위는

동부: (1) 필라델피아, (2) 탬파베이, (3) 워싱턴, (4) 보스턴

서부: (1) 베이거스, (2) 콜로라도, (3) 댈러스, (4) 세인트루이스

로 최종적으로 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