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선수계약

미네소타, 카프리조프 ELC 계약

미네소타 와일드가 지난 시즌까지 CSKA에서 뛰었던 키릴 카프리조프(Kirill Kaprizov, Кирилл Капризов)와 2년 ELC계약에 합의했다.

 

카프리조프는 2015년 5라운드 135순위에 미네소타에 지명되었으며, 지명 당시의 기대치는 아주 높지 않았으나, KHL에서 성장을 거듭하며 메탈루르크 노보쿠즈네츠크, 살라바트, CSKA를 거치면서 러시아를 대표하는 하키 스타로 거듭나는 데 성공했다. 러시아 국가 대표로서도 U18, U20, 성인 팀에 모두 선발된 바가 있으며, 올림픽 금메달을 필두로 U20 은메달, 동메달, 월드 챔피언십 동메달 등 국가대표로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바가 있다.

 

KHL에서 두 시즌 연속으로 30골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특급 수준의 마무리 능력과 동시에 허를 찌르는 패싱 능력과 같은 부분에서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파워플레이 및 팀의 톱 6에서 주득점원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큰 기대를 가지고 영입했던 수카렐로가 약간 부족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카프리조프의 활약 여부는 내년 미네소타의 공격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프리조프는 2년 계약임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은 예선 라운드를 비롯한 잔여 일정은 출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팀 연습에는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