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ional Hockey League/NHL 뉴스

NBC 2019-20 NHL 중계 일정 발표

NHL의 미국 방송 권리를 가지고 있는 NBC가 다가올 시즌에 대한 일정표를 발표했다.

 

한국 시각 10월 3일 오전 9시 2018, 2019년 스탠리 컵 우승팀의 맞대결인 워싱턴과 세인트루이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중계가 시작될 예정이며, 내슈빌 - 댈러스의 윈터클래식, 캘거리 - 위니펙의 헤러티지 클래식, LA와 콜로라도의 스타디움 시리즈, 올스타전과 같은 경기도 포함이 될 예정이다.

 

"Wednesday Night Hockey"로 통칭되는 NBC의 수요일 중계의 경우 총 25일간의 일정 중 14일이 더블헤더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동부 1경기, 서부 1경기씩이 연이어 중계가 될 예정이다. 또한 올 해의 경우 수요일 중계에서 리그의 3/4의 해당하는 팀들이 중계가 되며, 탬파베이, LA, 콜로라도, 댈러스, 베이거스는 한 차례 이상, 준우승 팀인 보스턴이 세 차례, 우승 팀인 세인트루이스가 네 차례 중계 될 예정이다.

 

시즌 개막전 역시 더블헤더로 진행이 될 예정인데, 상술한 챔피언 대결 직후에는 최근 플레이오프에서 치열한 승부를 펼친 베이거스 골든나이츠와 새너제이 샤크스가 연이어 경기를 펼치게 된다. 또한 올 해 중계에서 모든 미국 연고지 팀이 한 차례 이상 중계가 될 예정이며, 캐나다 연고 팀은 코너 맥데이비드라는 슈퍼스타를 지닌 에드먼턴이 네 차례, 오스턴 매슈스의 토론토 역시 세 차례 등장할 예정이다.

 

총 109경기의 중계 일정 중 NBC가 12경기(더블 헤더 한 차례 포함) 나머지 97경기는 NBCSN에서 중계가 이루어지며, 상술한 14일의 수요일 더블헤더를 포함 더블헤더 일정은 총 14일로 정해졌다.